남녀 뱃살 빼는 꿀팁

남녀 뱃살 빼는 꿀팁

admin 0 3519

다이어트 팁

남녀 뱃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남녀뱃살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추석 연휴가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 연휴 생각에 좋기도 하면서 한 편으로는 다이어트 때문에 극도의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오늘은 추석 연휴 살 빼라는 잔소리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다이어트 꿀팁을 소개해드립니다~ 남녀 뱃살의 원인부터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남녀뱃살2.jpg



여성 뱃살의 원인


여성들의 뱃살은 대부분 피부 바로 밑에 위치한 피하지방인 경우가 많습니다. 피하지방은 주로 아랫배와 허벅지, 엉덩이 등에 많이 쌓이는데 손으로 잡아보았을 때 두툼하게 잡히는 부분이 바로 피하지방이랍니다. 또한 여성분들의 경우 대부분 복근이 없어 무거워진 내장이 앞으로 튀어나오게 되면서 뱃살만 볼록하게 나와 보이기도 하는데요. 출산의 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면 출산 이후에 뱃살이 더 잘 생기기도 합니다.



남녀뱃살3.jpg



남성 뱃살의 원인


남성의 경우 여성과는 달리 내장지방이 쌓여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장 지방은 장기 주위에 축적된 지방이라 육안으로는 쉽게 판단하기 어렵지만 무게에 의해 변형되는 여성의 피하지방과는 달리 복부 내부라는 한정된 공간에 머물기 때문에 유동성이 없어 늘 불룩한 뱃살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중년 이후의 남성은 환경과 호르몬의 영향으로 뱃살이 더 잘 생기게 됩니다.



남녀뱃살4.jpg



남녀 뱃살 빼는 꿀팁


여성 뱃살 빼는 방법


1 저염식단

여성의 경우 부종이 심한 경우 나트륨을 줄인 저염식 식단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탄수화물보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신선한 과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녀뱃살5.jpg



2 충분한 수분 섭취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뱃살이 처지는 현상이 나타나 평소보다 배가 더 나와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이 마르기 전에 틈틈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과식, 폭식을 예방할 수 있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등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녀뱃살6.jpg



3 자세 교정과 복부 마사지

여성의 뱃살은 대부분 피하지방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내장 팽창으로 인한 뱃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 복근 운동을 실천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뱃살을 관리하고 탄력을 줄 수 있습니다.



남녀뱃살7.jpg



남성 뱃살 빼는 방법


1 축적된 지방 제거

복근 운동을 하기 전에 이미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먼저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술과 야식을 삼가고 고열량의 기름진 음식들도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분들의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최고의 방법이라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남녀뱃살8.jpg



2 유산소운동 병행

내장비만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칼로리 소모에 포인트를 둔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윗몸일으키기 같은 운동은 복근을 만들 수는 있지만 칼로리 소모량이 적기 때문에 이보다는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