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살 안찌는 꿀팁

추석 연휴 살 안찌는 꿀팁

admin 0 3226

다이어트팁

고칼로리 추석 음식 건강하게 먹는 방법


추석음식2.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을 보는 것은 기쁘지만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 추석은 고민되는 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송편, 전, 갈비찜 등 대부분의 추석 음식들이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조리법을 바꾸거나 음식 칼로리를 조금 신경 쓰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면 연휴를 활용해서 가벼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추석 연휴 살 안 찌는 팁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추석음식3.jpg



조리법 바꾸기


추석 음식의 열량이 신경 쓰여서 고민이라면 조리 방법을 바꾸면 칼로리를 낮추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석 음식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송편을 만들 때 소를 설탕 대신 검정 콩이나 팥으로 대체하면 열량은 낮추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추석음식4.jpg



리고 전이나 튀김요리를 할 때 기름 온도가 낮고 조리 시간이 길어질수록 음식이 흡수하는 기름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조리 전에 기름의 온도를 높여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이 많은 채소 등의 재료는 조리과정에서 기름 온도를 낮추므로 수분을 어느 정도 제거한 후에 튀기는 것이 좋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추석음식6.jpg



각종 볶음 요리도 살이 찌게 만드는 주범이므로 칼로리가 낮은 볶음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센 불로 기름을 달군 후 짧은 시간 동안 볶는 것이 좋고, 재료를 잘게 써는 것도 지방흡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석에 많이 먹게 되는 육류는 기름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으므로 물에 한 번 데치거나 찐 후에 조리하면 더 좋습니다.



추석음식7.jpg



음식 간을 맞출 때는 된장과 고추장, 간장 등 장류보다는 소금으로 맞추는 것이 칼로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설탕이나 물엿 등의 사용을 줄이는 것 또한 다이어트를 위한 추석 음식을 만드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장류 대신 소금을 사용하면 나트륨 수치가 높아질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추석음식8.jpg



가벼운 산책


평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하고 있었더라도 명절에는 귀성길에 오르거나 가족이 모여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내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평소만큼은 아니더라도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통해서 소화를 돕고 칼로리를 태우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 중에는 중간중간 기지개를 켜거나 휴게소 등에 내려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음식9.jpg



고열량 추석 음식 칼로리 스마크폰 어플로 체크


추석 음식은 평소 섭취하는 음식보다 기른지고 열량이 높은데요. 쌀밥 한 공기와 동그랑땡, 잡채, 고사리나물, 배추김치를 기본 식사로, 후식으로 송편과 감을 먹는다면 섭취하는 총 열량은 약 1,300칼로리에 이릅니다. 하루 종일 집에서 쉬면서 이와 같은 식단으로 세끼 모두 섭취하고 간식까지 먹는다면 다이어트는 물거품이 될 수도 있을 텐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로도 음식의 칼로리를 찾아볼 수 있고 직접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해 적정 권장 섭취량에서 식단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무작정 먹고 후회하는 것보다 일일 섭취 칼로리를 파악하고 과식을 했다면 다음 식사량을 줄이면 연휴 기간 동안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먹고 몸도 마음도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