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admin 0 4653

건강/다이어트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방법(음식편)



콜레스테롤음식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리면서 착한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다는 말씀도 드렸는데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방법, 음식편을 소개해드립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콜레스테롤음식2.png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딸기


딸기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수용성 섬유질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습니다. 딸기를 먹으면 심장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고 하니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콜레스테롤음식3.png



사과


사과 한 개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수용성 섬유질이 4g 정도 함유돼있습니다. 이는 수용성 섬유질 하루 권장량의 17%에 해당하는 높은 비율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음식4.png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올리브유와 마찬가지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크림 같은 녹색 과육에는 단순 불포화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음식5.png



견과류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는 견과류는 두되 발달을 돕고,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한 줌 정도의 견과류를 그냥 먹거나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뿌려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음식6.jpg



귀리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는 내장에서 흡수하는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서 전체 콜레스테롤 수치와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크게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음식7.png




각종 콩류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줍니다. 하루에 콩 반 컵씩을 꾸준히 먹으면 콜레스테롤로 인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흰쌀 밥보다는 잡곡밥을 먹는 것이 건강을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콜레스테롤음식9.jpg



생선


육류 대신 생선을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지방의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여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육류보다 생선류를 자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