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좋은 건강 음료

숙면에 좋은 건강 음료

admin 0 3656


건강/다이어트

숙면에 좋은 건강 음료



숙면음료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지나친 스트레스, 카페인 과다, 다이어트는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는데요. 숙면을 취해야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살도 빠지고 건강에 좋기 때문에 숙면을 위해 준비해두시면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숙면에 좋은 건강 음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오늘 밤 따뜻한 차 한 잔 드셔보세요 :)



숙면음료2.jpg



카모마일 티


카모마일은 천연 수면제라 불릴 정도로 진정 효과가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따뜻하게 우려서 마시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숙면을 이루는데 좋습니다. 불면증이 심한 분들은 베개 속에 카모마일 향의 오일이나 말린 카모마일 잎을 넣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숙면음료3.jpg



길초근 뿌리차​

길초근은 예로부터 불면증 증상을 해소하는데 사용되어 온 천연 재료입니다. ​ 길초근을 뿌리째 우려서 먹으면 강력한 안정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냥 마시기에는 쓴맛이 날 수 있으므로 레몬밤, 카모마일 같은 허브와 섞어 마시면 더 좋습니다.


숙면음료4.png



체리 주스


불면증에는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수치가 높은 새콤한 체리로 만든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 주스는 잠들고 일어나는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을 주어 몸에 활력을 줍니다.



숙면음료5.jpg



우유


잠들기 전 우유 한 잔을 마시면 마음의 안정에 도움을 주어 숙면을 취하는 데 좋습니다. 게다가 잠을 부르는 세로토닌 호르몬을 분비하도록 신호를 보내는 아미노산 트립토판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숙면음료6.jpg



아몬드 우유


우유를 잘 못 마시는 분들은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아몬드 우유를 마시면 좋습니다. 아몬드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성분과 숙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과 마그네슘으로 불면증을 개선하고 규칙적은 수면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숙면음료7.jpg



바나나 스무디


만약 저녁에 운동을 했다면 잠들기 전 바나나 스무디를 마시면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밤에 근육이 경직되는 것을 막아주는 트립토판,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운동 후 근육이 뭉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스무디를 먹는 더 좋은 방법은 아몬드 우유와 바나나를 섞고 거기에 땅콩버터를 한 숟가락 넣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트립토판을 섭취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숙면음료8.jpg



꿀차


따뜻한 물에 꿀을 녹여서 차로 마시면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꿀에 함유된 천연당 트립토판이 뇌에 쉽게 전달될 수 있을 만큼만 인슐린 수치를 높여주는 역할을 해서 불면증을 개선하고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