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은 먹지 않는 건강에 해로운 음식

의사들은 먹지 않는 건강에 해로운 음식

admin 0 3034
                                                                                                                                                                                               

다이어트/건강

의사들은 먹지 않는 음식

의사음식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 먹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우리가 건강을 위해서 먹었던 음식들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식품이 몸에 작용하는 현상을 잘 알고 있는 의사들이 가려 먹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의사들은 먹지 않는 건강에 해로운 음식 8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



의사음식2.jpg



1 가공된 육류


가공된 육류는 의사들이 먹지 않는 음식 중 첫 번째에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베이컨, 소시지 등 가공 육류에는 몸에 좋지 않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방부제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의사음식3.jpg



2 다이어트 콜라

제로 칼로리 콜라라고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사실 다이어트 콜라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몸에 해롭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콜라를 비롯한 탄산음료를 마시면 더 많은 음식을 요구하도록 해서 폭식을 하게 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의사음식4.png



3 전자레인지 팝콘


전자레인지에 돌린 팝콘에는 많은 양의 트랜스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인공 버터 맛을 내기 위해 함유되는 디아세틸이라는 성분은 폐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심심풀이로 팝콘을 자주 즐겨 먹었다면 앞으로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음식5.jpg



4 무지방 우유


다이어트를 위해 무지방 우유를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유에 함유된 지방 성분 때문에 무지방 우유를 찾아 마시지만 실은 우유에 함유된 지방이 비만에 영향을 끼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굳이 값을 더 주고 무지방 우유를 고집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의사음식6.jpg



6 인공 색소


과자나 아이스크림 등의 컬러를 내기 위해 들어가는 인공색소는 인체에 해롭다고 합니다. 인공 색소에는 타르계 색소와 비타르계 색소 등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타르계 색소는 원래 직물의 염료로서 적합한 것이기 때문에 인체에 매우 해롭다고 합니다.



의사음식7.jpg



6 고과당 옥수수 시럽

옥수수 시럽은 ​옥수수를 원료로 하는 단맛을 내기 위한 첨가물로서 가장 위험한 식품 중 한 가지입니다. 옥수수 시럽은 설탕보다 당도가 무려 6배 이상 높아 탄산음료나 과일 음료의 주원료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먹었을 때 포만감을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할 때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의사음식8.png



7 밀가루


밀가루의 주성분인 글루텐은 우리 몸에 안 좋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체중 감소, 복부팽만 같은 소화기증 장해가 생긴다 정도만 알고 있지만 사실은 만성 변비나 비만, 골밀도 저하, 피부 습진 등 생각보다 많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이므로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음식9.jpg



8 아이스크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아이스크림은 건강을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아이스크림에 포함된 많은 양의 설탕과 각종 인공 첨가제만 멀리해도 비만 걱정 없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