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날려버리자 스트레스 해소 방법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자 스트레스 해소 방법

admin 0 2914

다이어트/건강

스트레스 해소 방법



스트레스대처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고객님들은 평소 스트레스 관리 잘 하고 계시나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적절한 테크닉을 배우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좋은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보시고 일상생활로 인한 스트레스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이건 훌훌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



스트레스대처3.png



스트레스 해소 방법


1 감당할 수 있는 쉬운 일부터 시작해라


평소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기분을 업 시킬 수 있는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을 입는 등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마음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을 컨트롤할 수 있는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하면 좋습니다.



스트레스대처4.png



2 거창한 목표보다는 작은 것부터 해결해라


달성해야 할 목표가 부담스러운 것일 때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럴 때는 큰 목표를 단계에 따라서 잘게 쪼개는 방법이 좋습니다. 한 번에 하니씩 단계적으로 달성할 때 그 효과는 커지는데요. 예를 들어 연말 모임 전 5kg 다이어트라는 계획을 수행해야 할 때 감당할 수 있는 만큼 기간과 다이어트 부위를 세분화해조절하면 달성하기 쉬워집니다.



스트레스대처5.png



3 마음속으로 벌어질 상황을 그려라


마음에 큰 부담을 주는 상황을 미리 상상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컨트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담스러운 면접 등을 앞두고 있다면 예상 문제나 질문에 대한 답변은 물론 인터뷰 장소와 앉을 의자의 느낌, 면접관의 성격 등을 모두 상상하여 이미지화하면 앞으로 겪을 상황에 대해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대처6.png



4 심호흡을 해라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 높아지고 심장박동이 빨라집니다. 이때 약 5분 정도 호흡을 깊고 천천히 내쉬고 들이마시면 몸과 마음이 안정되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대처7.png



5 긍정적인 '자기와의 대화'를 해라


긍정적인 자기와의 대화는 '단순히 모든 게 잘 될 거야'라며 자기 위안을 삼는 게 아니라 스트레스를 받을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부정적인 생각들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의 실수 앞에 자책하거나 좌절하기보다는 스스로를 독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대처8.png



6 잘못은 빨리 잊고 지금 상황에 전념해라


실수를 했다고 해서 그 사실에 사로잡혀 있거나 당황하고, 좌절하게 되면 오히려 일을 그르치게 됩니다. 각각의 순간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부정적인 순간이나 경험은 빠르게 잊고, 일을 모두 마친 뒤에 다시 끄집어내도 늦지 않습니다. 음식의 유혹에 넘어가 다이어트 계획이 틀어졌다고 해서 자책하지 말고 잊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대처9.jpg



7 자신의 스트레스 대처 습관이 도움이 되는지 살펴라


스트레스를 받을 때 종종 밥을 잘 못 먹거나 잠을 잘 자지 못 합니다. 때로는 술을 마시거나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이 같은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킬 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습관은 과감히 고치고 보다 건강하고 유익한 습관으로 바꾸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