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터가 꼭 기억해야 할 다이어트 팁

연말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터가 꼭 기억해야 할 다이어트 팁

admin 0 2861


다이어트/정보

연말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터가 꼭 기억해야 할 다이어트 상식



울리는상식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연말이라 바쁘신 와중에도 몸매 관리에 여념 하시는 멋진 이웃님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그 노력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알아두시면 유용한 다이어트 상식을 소개해드립니다. 다이어터라면 꼭 기억해야 할 다이어트 상식이니 잘 기억하셔서 실패 없는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



울리는상식2.jpg



유산소운동이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


유산소운동의 당연 건강에 좋지만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 다이어터라면 근력운동과 비교했을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어렵습니다. 근력운동이 유산소운동보다 더 효과적으로 근육을 키우는 동시에 지방을 태우기 때문인데요. 또한 근력운동은 운동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효과가 지속되도록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무작정 공원을 뛰거나 러닝머신 위를 달리기보다는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울리는상식3.jpg



1시간 이상 운동해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꼭 1시간 이상을 지켜 운동을 해야만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양보다 중요한 것은 운동의 질인데요. 쉬는 시간을 최대한 짧게 하고, 할 수 있는 한 가장 높은 강도로 운동을 하면 단 10분의 운동으로도 1시간 이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니 시간이 없다면 고강도 운동에 집중하세요.



울리는상식4.png



근력운동을 하면 몸집이 커진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하는 근력운동의 수준으로 보디빌더처럼 근육질 몸매가 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남성분들 같은 우람한 근육은 특별한 운동이나 보조제, 호르몬 등이 없이는 불능하기 때문에 몸집이 커질까 근력운동을 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근력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여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때문에 다이어터라면 꼭 해야 하는 운동입니다.



울리는상식5.jpg



지방을 무조건 피한다


다이어트 중에 지방을 먹었다고 해서 무조건 살이 찌는 것은 아니므로 먹었다고 자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이어트 성공 비법을 보면 지방이 아니라 가공식품과 설탕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좋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몸에 좋은 지방을 무조건 피하기보다는 과자, 탄산음료, 통조림과 같은 가공식품, 인스턴트 음식 등을 줄이는 것이 현명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울리는상식6.png



다이어트 중 영양제는 효과 없다


다이어트 중에도 영양균형이 중요합니다. 과일, 생선, 고기 등 자연의 재료에서 영양소를 얻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이 모든 것들을 골고루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제를 고를 때는 돈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하루 권장량을 모두 채우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체질이나 성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울리는상식7.jpg



잘못된 방법으로 다이어트 하고 있어서 그동안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일 없이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두고 현명하게 실천한다면 단시간에 보다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날씨가 춥지만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다이어트 하셔서 멋진 몸매 가꾸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