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방법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방법

admin 0 3055

다이어트 팁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방법



칼로리번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요즘 잦은 외식과 술자리로 인해서 다이어트 할 시간을 내기 어려우시겠지만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생활을 원한다면 신경 써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칼로리번2.jpg



1 규칙적인 수면과 휴식


하루에 보다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위해서는 적어도 하루 8시간 이상 수면과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이보다 턱없이 부족한 수면과 휴식 시간을 갖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술 약속이나 야식 먹는 시간을 줄이더라고 일찍 잠들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번3.png



2 자신에게 맞는 운동 찾기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운동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시작해야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여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는 내게 맞는 운동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휴대폰 어플이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번4.jpg



3 소화가 잘 되는 아침 먹기


아침을 거르면 점심때까지 빈속으로 있어야 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몸의 대사율이 떨어지고 대뇌 활동에도 지장을 주어서 점심과 저녁을 과식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과식과 폭식은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 아침을 굶기보다는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조금이라도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번5.png



4 근력운동하기


추운 날씨로 인해서 걷기 같은 유산소운동이 어렵다면 대신 웨이트 운동을 하면 됩니다. 웨이트 운동을 할 때는 몸무게의 50% 전후에 해당하는 무게를 숨이 찰 정도까지 들어 올리고 잠깐 휴식을 취한 후 다시 시도해 총 10회 반복하면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스쿼트 운동도 효과적입니다.



칼로리번6.jpg



5 자전거 타기


자전거는 경치를 즐기며 재밌게 타면서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좋은 운동 방법입니다. 시간당 750칼로리 정도를 태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자전거 타기를 좋아한다면 시간 날 때마다 자전거를 타면 기분전환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번9.jpg



6 수영하기


수영 역시 재밌게 즐기면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수영장의 평균적인 온도는 사람의 체온보다 낮은 28도 정도인데 운동에 따른 체온 상승을 막아줘 시간당 500~1000칼로리 가량을 태울 수 있게 됩니다. 조금 춥겠지만 차가운 물속에서 수영하면 몸속 칼로리를 많이 태워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칼로리번10.jpg



7 춥게 자기


실내 온도가 낮으면 스스로 몸을 움직여 체온을 높이려 하게 되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춥게 생활하거나 잠을 자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뜨겁지 않고 적당히 서늘하게 자면 따뜻한 곳에서 잘 때보다 하루 약 200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지금 당장 전기 매트 전원을 끄세요.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