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과 몸매 유지 방법,식욕을 억제해야 건강해진다

겨울철 건강과 몸매 유지 방법,식욕을 억제해야 건강해진다

admin 0 2760


다이어트/건강
건강과 몸매 유지를 위한 식욕 억제 방법  

식욕억제방법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식욕이 더 강해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활동량이 적어지는 겨울철일수록 식욕을 다스려야 건강과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연구 결과를 토대로 효과적으로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식욕억제방법2.JPG



식사 뒤 무설탕 껌을 씹어라
점심 식사 뒤에는 커피나 과자 등 군것질을 하기 쉽습니다. 이때 간식 대신 무설탕 껌을 씹으면 식욕이 억제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욕억제방법3.JPG



미국 페닝턴 생물의학연구센터(PBRC) 연구팀은 18~54세 남녀 115명에게 똑같이 점심 식사를 하게 한 뒤 절반에게는 점심 뒤 15분 이내에 무설탕 껌을 주고 나머지는 주지 않았다. 연구 팀은 이후 3시간 뒤 간식을 제공했는데요. 그 결과, 무설탕 껌을 씹은 그룹은 달콤한 간식을 찾는 욕구가 줄었고 간식을 통한 칼로리 섭취도 40%나 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식욕억제방법5.JPG



식사 전 사과를 먹어라
식사하기 15분 전에 사과 하나를 먹으면 식사에서의 칼로리 섭취가 줄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식욕억제방법6.JPG



연구팀은 58명을 세 그룹으로 나눠 5주 동안 각각 식사 전 사과 하나를 먹거나, 사과주스를 마시거나, 사과 소스를 먹게 한 뒤 포만감과 식욕을 관찰했습니다. 그 결과, 사과를 먹은 그룹에서 칼로리 섭취가 15% 정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난 반면, 사과 주스를 마신 그룹은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포만감은 사과, 사과 소스, 사과 주스 순이었다. 사과의 풍부한 섬유질이 식욕을 감퇴시키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식욕억제방법8.JPG



탄산음료를 마시지 마라
탄산음료는 그 자체 칼로리도 높지만 음료 속 액상과당 성분 때문에 식욕 촉진 효과까지 있는 초강력 비만 촉진제라고 합니다.



식욕억제방법9.JPG


2000년 이후에 발표된 뇌의 신호 시스템에 관한 연구들을 분석한 결과, 액상과당은 뇌의 시상하부에 영향을 미치는 효소를 줄여 식욕을 높인다고 밝혔는데요. 액상과당은 분유, 탄산음료, 과자, 젤리, 조미료 등 거의 모든 가공식품에 단 맛을 내기 위해 첨가되며 특히 가장 함량이 높은 것은 음료수입니다. 따라서 탄산음료, 과일 맛 음료 등은 되도록 피하는 게 좋습니다. 액상과당을 대체하고 싶다면 솔리톨, 자일리톨 같은 당알코올이나 올리고당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식욕억제방법10.JPG



블랙커피를 마셔라
커피 속 카페인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대신 설탕이나 크림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마셔야 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단, 카페인은 혈압과 심장 박동 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심장 질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