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 실천법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 실천법

admin 0 2764



다이어트/건강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 실천법 


누구나운동법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날씨와 컨디션에 상관없이 운동을 즐기는 운동 매니아분들도 계시지만 아마 많은 분들은 운동을 직접 하기보다는 운동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좋아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모든 운동을 피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오랫동안 가만히 앉아 TV만 보는 사람들도 할 수 있는 운동 실천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누구나운동법2.JPG



좋아하는 TV 프로를 보면서 운동하기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드라마나 TV 프로그램이 있으실 텐데요. 프로그램 시작 시간에 맞춰 야식과 술을 마시는 대신에 운동을 해보세요. 예를 들어 등장인물들이 싸움할 때마다 스쿼트 10개를 하거나 또는 주인공 커플이 등장할 때마다 런지 15개를 한다든지 운동을 하면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면서 몸매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운동법3.JPG



조금 더 많이 걷기

걷기는 가장 쉬운 운동입니다. 또한 매일 조금 더 걷는 것은 정말 간단한 일인데요. 만약 차로 출근을 한다면, 회사 건물의 입구에서 가장 먼 주차공간에 주차하고, 버스나 지하철로 출퇴근한다면 몇 정거장 전에 내려 걸어서 출근하면 됩니다. 또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은 걸음 수를 늘리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누구나운동법4.JPG



보상해주기

모든 사람들은 노력에 따른 알맞은 보상을 원합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면 건강에 좋다는 것 외에도 어떠한 보상이 있으리라는 것을 확실히 해두면 좋습니다. 단,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운동한 보상으로 패스트푸드를 먹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조금 전까지 힘들게 한 운동을 무효로 만들 수 있으니까요. 대신에 한 달 동안 일주일에 두 번씩 헬스장에 간다면, 몇 달 동안 갖고 싶어서 끙끙 앓았던 옷이나 신발이 있다면 자신에게 선물할 것을 약속하세요.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누구나운동법5.JPG



의자 운동하기 

바쁜 현대인들은 운동이 힘들 정도로 피로를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약간 움직이면서 업무시간을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해보세요. 졸음이 쏟아지는 오후 4시에 의자에 앉아 책상 아래로 다리를 한쪽씩 뻗어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두 다리를 한꺼번에 들고 허리를 좌우로 돌리는 등의 동작을 해보세요.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만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누구나운동법6.JPG



집안일 빨리하기

헬스장에서 땀을 흘리는 것만이 ‘운동’이 아닙니다. 장보기나 요리와 같은 일상적인 일들을 좀 더 빨리하면 작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방 청소를 빨리 끝낼수록, 그만큼 빨리 드라마를 보러 돌아갈 수 있고 스쿼트를 할 수도 있으니 오늘부터 집안일에 속도를 내보세요. 


누구나운동법7.JPG



스피닝 수업 가기

그룹으로 모여 역동적인 피트니스 수업을 듣는다는 것은 바쁜 사람들에게는 너무 힘든 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유능한 강사를 찾는다면 스피닝 수업이 말도 안 될 정도로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신나는 음악으로 가득 차 있는 어두운 방에서 일단 고정된 자전거에 발을 올리면, 지금 운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고 스트레스까지 풀릴 것입니다. 혼자 하는 지루한 운동이 싫다면 추천합니다.  

누구나운동법8.jpg

어떠신가요? 누워서 TV만 보던 분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실천하실 수 있는 방법이니까 당장 오늘부터 도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생활 속에서 틈틈이 운동하는 습관으로 더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