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admin 0 2414



다이어트팁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다이어트실패이유1.png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새해를 맞이해서 마음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번번이 실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실패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실패의 이유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다이어트실패이유2.png



단기간 집중 다이어트

살을 짧은 시간에 빼려고 하는 사람들은 보통 단기 집중 다이어트를 하시는데요. 한가지 음식만 하루 종일 먹는 방법으로 살을 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하루에 총 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 채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 방식은 몸의 신진대사 능력을 떨어뜨리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끝낸 뒤에도 신진대사가 느려져 먹는 대로 다 살로 가 요요현상을 겪응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실패이유3.png



아침 건너뛰기

아침을 안 먹는 것은 섭취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처럼 보이지만 아침을 건너뛰면 하루 종일 채울 수 없는 식욕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점심을 많이 먹게 되고, 간식도 하게 돼 오히려 총 칼로리는 늘어나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으로 아침을 꼭 챙겨 먹어야 합니다. 


다이어트실패이유4.png



운동 안 하기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다이어트로만 살을 빼는 것은 무리한 생각입니다. 운동을 하며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면 좋아하는 음식을 더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는데요. 억지로 하는 것보다는 즐겁게 운동을 해야 효과도 배가 됩니다. 러닝머신에서 뛰거나 걷는 게 지겹게 느껴지면 수영이나 발레, 자전거 타기, 탁구 등 다른 운동을 같이 하면 재밌게 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실패이유5.png



저지방 식품 선호

저지방 식품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저지방이 반드시 저칼로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저지방 케이크나 과자라고 해서 잔뜩 먹으면 일반 케이크나 과자를 조금 먹는 것보다 절대 섭취 칼로리가 적은 것은 아니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실패이유6.png



칼로리 높은 음료 섭취

술이나 커피의 칼로리를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보통 음료수는 보통 500칼로리가 넘습니다. 과일주스나 탄산음료는 칼로리가 더 높은데요. 여기에 액체 상태로 섭취한 칼로리는 공복감을 막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안주와 같은 다른 음식을 더 먹게 하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실패이유7.png


매일 체중 재기

체중계에 매일 올라가 눈금을 보는 일은 좌절감만 갖게 할 뿐이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계획 아래 체중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확인하면 됩니다. 너무 큰 욕심을 부리지 말고 1주일에 450g에서 900g 정도 체중이 떨어졌다면 만족해야 합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