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에서 시작하는 체중 감량법

주방에서 시작하는 체중 감량법

admin 0 2765

다이어트 팁

주방에서 시작하는 체중 감량법



주방시작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체중감량이 시작되는 곳은 식탁이나 마켓이 아니라 주방이라고 하는데요. 크기가 작은 접시를 선택하고, 아침 메뉴로 베이글 대신 계란이나 귀리, 과일 등을 선택하는 것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는 것인데요. 오늘은 주방에서 시작하는 효과적인 체중 감량법을 소개합니다 :)



주방시작2.jpg



1. 접시의 반은 과일이나 채소로 채우기
 
첫 번째로 소개하는 체중 감량법은 항상 먹는 음식의 절반을 과일이나 채소로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풍부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뿐 아니라 체중 감소에도 효과적인데요. 저녁 식사 접시의 절반을 과일ㆍ채소로 채우는 ‘반 접시’ 규칙은 칼로리를 일일이 계산하거나 영양 성분표를 분석할 필요도 없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책에서 레시피를 참고하면 질리지도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방시작3.jpg



2. 아침에 계란 먹기
 
계란은 고단백 식품이며 다양한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따라서 아침식사로 계란을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져 불필요한 간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빵, 베이글, 머핀 등 탄수화물 대신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감량과 건강 유지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주방시작4.jpg



3. 수분이 높은 음식을 섭취


다이어트와 건강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물인데요. 물은 음식물의 소화, 흡수를 돕고 노폐물을 씻어주며 칼로리 조절 등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순수한 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채우기 힘들다면 수분 함량이 높은 복숭아, 키위, 샐러리, 오이 등의 과일ㆍ채소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받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방시작5.jpg



4. 식사법에 큰 변화 주지 않기


다이어트를 위해 극적으로 식단을 모두 바꾸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현명하지 못한 방법입니다. 이보다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 피하고, 설탕 범벅인 시리얼을 건강한 제품으로 바꾸고, 흰빵 대신 통밀빵 먹기 등 작은 변화가 오히려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확실한 효과가 나타나는 방법이므로 실천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주방시작6.jpg



5. 저녁식사 후 양치하기
 
저녁 식사 후 이를 닦으면 간식과 야식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쉬워진다. 단 콜라 같은 탄산음료를 마신 직후 이를 닦으면 치아를 마모시킬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의 시간 차를 두는 것이 더 좋습니다. 



주방시작7.jpg



6. 야식은 최대한 가볍게


야식을 피할 수 없다면 다음날 후회하지 않도록 최대한 가벼운 메뉴를 섭취해야 합니다. 탄수화물 음식이나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은 삼가고 두부, 곤약, 당면, 견과류 등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맛이 없다고 느껴지겠지만 다양한 레시피를 참고해서 먹거나 집중해서 봐야 하는 영화나 프로그램을 보면서 먹는다면 아쉬움을 달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