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열량 식품

마이너스 열량 식품

admin 0 2705

다이어트/건강

체중 감량을 돕는 마이너스 열량 식품



마이너스식품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씹고 소화해 몸 밖으로 내보내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만큼 섭취한 음식물이 열량은 낮고 소화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면 먹어도 살찌지 않는 것이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라고 합니다. 오늘은 모든 다이어터가 꿈꾸는 마이너스 열량 식품을 소개합니다 :) 



마이너스식품2.jpg



마이너스 열량 식품

오이
오이는 98%가 수분이며, 이뇨 작용이 큰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이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있어 비타민C를 파괴하므로 다른 채소와 조리 시 유의해야 더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식품3.jpg



샐러리
샐러리의 독특한 향은 진정 효과가 있어 두통과 생리통, 짜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해소와 콜레스테롤 저하에 좋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B1 ·B2· C가 풍부하고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이너스식품4.jpg



토마토
토마토는 수분이 92%에 달하며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칼슘이 풍부해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며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이 들어있어 암과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리코펜은 토마토가 붉게 익는 과정에서 생성되므로 완숙 토마토를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마이너스식품5.jpg



콜리플라워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식품 콜리플라워는 양배추, 브로콜리와 사촌 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류가 풍부하며 특히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식이섬유도 많아 해독, 장 기능 개선 효과가 뛰어난 슈퍼 푸드인데요.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줘 스트레스로 체내 열이 쌓일 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마이너스식품6.jpg



자몽
붉은빛 과육과 새콤달콤한 향이 입맛을 자극하는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하루 반 개면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자몽에 함유된 풍부한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고혈압약, 항히스타민제를 자몽과 함께 복용하면 약효가 떨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이너스식품7.jpg



곤약
곤약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 아니라 주성분인 글루코만난은 장 내 독소를 배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세라마이드 성분은 멜라닌을 억제해 다이어트뿐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마이너스식품9.jpg



아스파라거스
아삭아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아스파라거스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비타민 B1 ·B2· C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거스를 조리할 때 열을 너무 오래 가하면 쓴맛이 생기므로 1~2분 정도 살짝 볶거나 데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