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 팁

봄철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 팁

admin 0 2889

다이어트/건강

봄철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 팁



봄철식이요법 (0).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추위가 풀리고 기온이 오르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봄철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과 일상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이지만 좀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식이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봄철식이요법 (1).jpg



다이어트를 할 때 굶거나 한가지 음식만 먹는 것보다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음식을 잘 알고 드신다면 보다 봄철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봄철식이요법 (2).JPG



녹색 채소, 해조류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며, 변비 및 암과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지방 흡수를 줄여주고 지방배출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봄철식이요법 (3).JPG



그러나 녹색 채소, 해조류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는데요. 이것을 샐러드로 섭취할 때에 마요네즈나 설탕이 많이 들어 있지 않은 소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반찬으로 섭취할 때에는 절임류나 튀김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류는 비타민, 섬유소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서 많이 먹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칼로리가 적지 않기 때문에 하루 1~2개 이하(사과 중간 정도 크기의 과일을 기준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봄철식이요법 (4).JPG



견과류
땅콩, 아몬드, 호두 같은 견과류는 지방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다소 높지만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따라서 뭔가 출출한 생각이 들 때에는 땅콩 10알이나 아몬드 6~7알 등을 먹는 것이 과자나 빵 같은 가공식품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봄철식이요법 (5).JPG



도정하지 않은 곡류

흰쌀처럼 정제한 곡물보다는 현미 등으로 덜 정제한 곡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섬유소 섭취 및 영양가 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또한 현미, 보리, 흑미 등의 잡곡을 흰쌀과 함께 섞어 섭취하는 것이 영양적이 면에서나 다이어트 효과 면에서 모두 효과적입니다. ​ 



봄철식이요법 (6).JPG



단백질
단백질은 육류, 생선, 해산물, 콩, 두부, 계란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영양소로서 우리 몸의 근육 생성, 체조직구성, 면역작용 등에 아주 중요한 성분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골고루 적당히 섭취하여야 몸의 신진대사 속도를 높여 체중감량도 잘 이루어집니다. 



봄철식이요법 (7).JPG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체내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배설시키는 데에는 충분한 수분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시 식사량이 줄어들면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에도 섬유소 섭취 및 수분 섭취를 통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수분이라도 음료수 종류 피하는 것이 좋으며 다이어트 음료 또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지는 못하니 ‘맹물 ’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마시는 것보다는 하루에 자주 수시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