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예쁜 몸매 만드는 방법

체형별 예쁜 몸매 만드는 방법

admin 0 3109


다이어트/건강
예쁜 몸매 만드는 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체형별몸매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다이어트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다이어트를 통해 예쁜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선 단순히 굶어서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식이요법과 체형별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체형별로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체형별몸매2.JPG



사과형 체형
사과형 체형은 다리는 날씬하지만 상대적으로 상체에 지방이 많은 체형입니다. 다리에 비해 배나 등, 팔 부위에 지방이 많은 이 체형은 인터벌 트레이닝과 심장 강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또한, 하체 운동보다는 상체의 지방을 줄일 수 있는 줄넘기 같은 유산소 운동과 복근과 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체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체형별몸매3.JPG



상체 비만은 특히 소화 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먹는 것에 유의해야 합니다. 평소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폭식이나 야식은 피하고, 인스턴트 음식과 맵고 짠 음식은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를 할 때에도 가능한 씹는 횟수를 15~20회로 늘려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체형별몸매4.JPG



조롱박 체형
조롱박 체형은 사과형 체형과 반대로 상체에 비해 하체에 지방이 집중된 체형으로 고강도의 트레이닝을 통해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공원과 같은 곳에서 러닝을 하거나, 언덕을 뛰어오르는 운동을 하는 것이 체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형별몸매5.JPG



또한, 하체 근력운동을 할 때 기구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스쿼트나 런지처럼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하체에 지방이 많은 사람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기본적으로 저염식 식단을 섭취하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풍부한 미역,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 섭취를 늘리고 부기 제거에 탁월한 옥수수, 호박, 율무, 고구마, 바나나, 키위, 포도 등을 자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체형별몸매6.JPG



모래시계 체형
가슴과 엉덩이가 풍만하고 허리가 가늘어 곡선미가 돋보이는 서구적인 체형은 모래시계형입니다. 이러한 체형은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운동이 필수적인데요. 여러 운동을 잠깐씩 번갈아 가며 몸 전체를 사용하는 순환식 운동법이 체형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체형별몸매7.JPG



또한 모래시계 체형의 경우 날씬한 허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복근 운동을 지속하고 심장 강화 운동을 꾸준히 병행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단점을 극복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체형별몸매8.jpg



여기까지 소개해드린 체형별 예쁜 몸매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더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 가꾸시길 바랍니다. 더 좋은 다이어트 소식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