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없애는 방법

콜레스테롤 없애는 방법

admin 0 2468

다이어트/건강
콜레스테롤 없애는 방법



콜레스테롤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을 형성하는 세포와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 되고 장기의 기능과 상태를 정상으로 유지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합성하는 재료입니다. 많은 분들이 콜레스테롤은 건강을 해치기 때문에 무조건 낮아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적정 수준의 콜레스테롤은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는답니다.


콜레스테롤2.JPG




콜레스테롤은 저밀도(LDL) 콜레스테롤과 고밀도(HDL) 콜레스테롤로 나뉘는데요. LDL안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은 혈관벽으로 들어가 동맥경화증을 유발하고, HDL은 몸 안 여러 곳의 콜레스테롤을 받아 간으로 보내므로 동맥경화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3.JPG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저밀도 콜레스테롤인 LDL인데요. LDL의 역할은 혈액을 따라 체내를 돌며 세포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방을 운반하는 일을 하고, 입자가 작기 때문에 혈액 안에 많아지면 동맥벽에 침투하고 혈관 안쪽에 상처를 내는 작용을 해 동맥경화증을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이보다 더 진행이 되면 혈관을 좁게 만들어 결국엔 혈관이 막히기 쉬운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나쁜 콜레스테롤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4.JPG



콜레스테롤 없애는 생활 팁

정상체중을 유지하기
뱃살이 늘면 콜레스테롤 수치도 늘어나기 때문에 식사량을 3분의 2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5.JPG



포화지방과 총 지방 섭취량에 신경 쓰기
지방을 섭취할 경우 콩기름, 올리브유 등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되 하루에 1~2 큰 술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6.JPG



콜레스테롤이 많은 식품은 피하기
콜레스테롤의 하루 섭취를 300㎎ 미만으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는 생선 알, 생선 내장, 오징어, 새우, 장어 등은 주의해서 섭취하세요.



콜레스테롤7.JPG



섬유소가 풍부한 식사하기
신선한 채소, 과일, 잡곡, 현미, 해조류를 자주 섭취해 섬유소가 부족해지지 않게 하세요.



콜레스테롤8.JPG



짠 음식은 피하기
국이나 찌개의 국물, 장아찌, 젓갈류, 자반 생선, 라면 등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인스턴트식품은 피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9.JPG



유산소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최소 3회 이상 유산소 운동하세요.



콜레스테롤10.JPG



흡연하지 않기
흡연은 총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건강에 해롭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