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궤양 원인과 좋은 음식

위궤양 원인과 좋은 음식

admin 0 2720



다이어트/건강

위궤양 원인과 좋은 음식



위궤양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업무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그리고 잦은 음주 등으로 많은 분들이 위장질환을 가지고 계신데요. 심하지 않은 위궤양 증상은 암으로 진행되진 않지만 방치하면 위장 출혈이나 위장 천공, 위장 협착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지속적인 검진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위궤양의 원인과 좋은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궤양2.JPG



위궤양 원인

식도를 통과하여 위장에 도착한 음식물은 위산에 의해 잘게 부서진 형태로 소장을 통해서 영양분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위장은 위산, 각종 소화효소, 담즙, 복용한 약물, 알코올 등 세포를 손상시키는 공격인자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공격 요인에 대해 우리 몸은 여러 단계의 방어 요인이 갖추어져 있는데요. 이러한 공격과 방어의 균형이 깨질 때 위장의 점막이 손상되어 위궤양을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위궤양3.png



위궤양 증상

위궤양은 음식에 의해 악화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위궤양은 메스꺼움, 체중 감소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비교적 흔한데, 체중 감소가 있는 사람에게 위궤양이 발견되면 악성 궤양인지를 반드시 진단을 해야 합니다. 위궤양으로 인해 장출혈, 토혈, 흑색 변, 빈혈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만성적인 유문 부 궤양은 십이지장 궤양처럼 장폐색이 나타나 구토, 체한 증상 등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궤양 천공(장이 뚫림)이 생기면 급성 복통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니 정기적인 검진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위궤양4.jpg



위궤양에 좋은 음식

감자
대지의 사과라고 불리는 감자는 손상된 위의 회복을 돕는 비타민C와 B 광물질인 철, 인, 칼륨이 다량 함유된 것은 물론 위궤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는 항 박테리아 성분도 들어 있어 위궤양 완화에 효과가 좋은 식품으로 꼽힙니다.  



위궤양5.jpg



양배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양배추에는 비타민U와 K가 다량 들어있습니다. 궤양이 생기는 것을 막는 비타민U와 혈액의 응고 작용을 돕는 비타민K가 결합하면 위점막의 재생력을 높여 위궤양 예방은 물론 위장 질환 치료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위궤양6.jpg



애호박
위궤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 점막을 치유하고 보호하는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애호박에는 비타민 C와 위의 점액 분비와 위 표면을 윤기 있게 하는 비타민 A가 다량 들어 있어, 위궤양을 앓고 있는 분들이 자주 섭취하면 위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궤양7.jpg



지금까지 위궤양의 증상과 위궤양의 좋은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맵고 짠 음식을 즐겨먹는 한국사람은 위궤양을 조심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위 건강을 위해 자극적인 음식, 불규칙한 식사 등 안 좋은 식습관을 개선하고 위궤양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