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닙스 효능과 섭취법

카카오 닙스 효능과 섭취법

admin 0 2804


카카오 닙스 효능과 섭취법




카카오닙스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에 효과 있다고 밝혀진 카카오 닙스가 요즘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닙스의 효능과 섭취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닙스2.png



카카오 닙스란

카카오 닙스는 카카오 나무의 열매를 발효해 건조한 뒤 과피와 배아를 제거하고 분쇄한 것으로 초콜릿의 핵심 성분입니다. 초콜릿은 카카오 닙스에 카카오버터와 다량의 설탕, 유지방, 레시틴 등의 각종 첨가물이 들어가 첨가물의 함량에 따라 살이 찔 수 있는 반면,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을 가공하기 전 원료이므로 당분과 첨가물이 없지만 초콜릿 고유의 향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 항산화 성분 등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및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닙스3.jpg



카카오 닙스가 지닌 강력한 항산화 물질

카카오 닙스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물질은 바로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폴리페놀 성분 중 하나인 카테킨입니다. 카테킨은 녹차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카카오 닙스에는 녹차보다 6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강화시켜주며 마그네슘이 풍부해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탁월합니다. 카카오 닙스 속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테오브로민 성분으로 인해 신경계 활성화로 엔도르핀이나 세로토닌 같은 행복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우울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4.jpg



따라서 카카오 닙스를 섭취하면 여성의 생리전증후군에 효과가 있고, 다이어트할 때 식이조절로 인한 불안감이나 우울함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불규칙한 식습관, 다이어트로 인해 생긴 변비와 대장질환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재료입니다.




카카오닙스5.jpg



카카오 닙스 섭취법

카카오 닙스를 간단하게 섭취하는 방법은 우유나 두유, 아몬드밀크 등에 넣어 과일과 함께 갈아 스무디 형태로 섭취하거나, 요거트나 시리얼을 먹을 때 토핑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쿠키나 빵을 만들 때 넣으면 향과 식감을 살리는 등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6.jpg



카카오 닙스가 당분이 없고 특유의 신맛과 쓴맛이 강해 먹기 힘들다면, 당분이 있는 요리에 넣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달콤한 과일과 함께 곁들여 먹거나 초콜릿이나 초콜릿 음료, 빵에 넣어 먹으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뜻하게 혹은 차갑게 차로 우려 마셔도 간편한데, 이때에는 우려낸 물만 마실 것이 아니라 우려낸 과육까지 함께 먹어야 식이섬유를 비롯한 영양성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닙스7.png



하지만 카카오 닙스에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해서 과량 섭취하게 되면 포함된 카페인으로 인해 가슴 두근거림이나 불안감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카페인 반응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5~20g으로,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게 늦은 오후에는 섭취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8.png



건강 식재료로 급부상한 카카오 닙스, 몸에는 좋지만 먹기 힘들어 섭취가 망설여졌다면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방법을 활용해서 맛있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