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증가에 도움을 주는 식품 5가지

근육 증가에 도움을 주는 식품 5가지

admin 0 2313

근육 증가에 도움을 주는 식품 5가지


근육증가식품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근육은 노화의 척도이자 건강의 버팀목이라 하죠. 나이가 들수록 사라지는 근육은 대개 30세 전후부터 줄어들기 시작하여 60세 이상에서 약 30%, 80세 이상에서는 절반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신체활동 지수가 낮아 근육이 부족하게 되면 쓸데없는 지방이 늘어나 복부비만이 되기 쉽고 체력도 약해져 쉽게 피로해지기도 합니다.



근육증가식품2.png



근육감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단백질 위주의 식습관이 필수인데요. 닭 가슴살, 계란, 두부 등 직접적인 단백질 식품 이외에도 근육 형성에 도움 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건강한 근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근육 증가에 도움이 되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근육증가식품3.png



시금치

시금치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성장 호르몬을 생산하는 뇌하수체를 촉진해 운동선수의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보충제로 오랫동안 사용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시금치에 풍부한 질산염은 강한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엽산, 철분,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고기와 같은 단백질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근육 생성에 더욱 좋습니다.



근육증가식품4.png



블루베리

칼로리 낮은 과일로 여겨지던 블루베리. 그 자체에는 단백질이 거의 없지만 근육의 재생이나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운동선수들이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근육의 회복 속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오랜 시간 고강도 운동을 하게 되면 활성산소가 늘어나게 되는데 블루베리 속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이를 예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근육감소는 당뇨병과도 연관이 있는데 블루베리의 규칙적인 섭취는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근육증가식품5.png



아보카도

칼륨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근육형성에 영향을 주며 운동선수에게 중요한 전해질, 인, 칼슘과 마그네슘의 적절한 공급원입니다. 아보카도의 칼로리 대부분은 불포화 지방인데요. 불포화 지방이 함유된 식품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과 성장 호르몬 생성을 촉진해 근육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합성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근육증가식품6.png



보리

쌀보다 단백질이 많고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등 필수 무기질이 풍부한 보리는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액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보리 속 주요 식이 성분인 베타글루칸은 포도당 흡수를 지연시켜 식사 후의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근육형성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에너지 대사와 근육 활동에 필요한 B1이 풍부해 운동할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근육증가식품7.png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함유된 인돌-3-카비놀(indole-3-carbinol) 성분은 인체에서 과도한 에스트로겐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잉 에스트로겐을 제거하게 되면 테스토스테론이 많이 분비되어 근육생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칼슘 수치는 지방을 생성하고 분해를 억제하는 호르몬인 칼시트리올 (calcitriol)을 방어하는 데 필수적인데 브로콜리는 칼슘 함량도 높은 식품입니다.



근육증가식품8.png



근육이 적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병에 걸릴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평상시 근력운동과 근육 증가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해서 건강한 근력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