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스피루리나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스피루리나

admin 0 2167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콩, 파프리카, 브로콜리, 시금치 등은 영양이 풍부하고 노화를 늦춰주는 기능을 인정받으면서 ‘슈퍼푸드’라고 불리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기존의 슈퍼푸드를 일반 푸드로 만들어버리는 슈퍼푸드 스피루리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피루리나2.png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많기로 유명한 슈퍼푸드 클로렐라(50%)보다도 더 많은 단백질(70%)을 함유하는 고단백 식품인 동시에 모든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함유된 슈퍼푸드입니다.



스피루리나3.png



흔한 단백질 공급원인 콩은 39%, 고기는 20%, 달걀은 12%씩 단백질이 들어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스피룰리나가 얼마나 고단백식품인지 알 수 있는데요. 이런 특징 덕분에 항체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고 감기와 비염 같은 환절기 증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4.png



이 외에도 탄수화물,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 흡수에 좋고, 각종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 제거와 노화를 늦춰줄 수 있으며, 비타민이면 비타민, 무기질이면 무기질 등 인체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들이 다양하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러 질병에 유익합니다.



스피루리나6.png



스피루리나는 95%에 달하는 높은 소화흡수율은 스피룰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영양소를 거의 버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끔 해줍니다. 스피룰리나는 보통 분말이나 환의 형태로 섭취하는데 녹황색 채소 대비 약 10배 이상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영양 보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7.png



주의해야 할 것은 스피룰리나는 밥이나 고기처럼 대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소량으로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섭취량 대비 영양가는 좋지만 실질적인 영양 공급량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식사 외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등의 건강 보충제 개념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고,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피루리나8.png




건강 관리가 중요한 환절기인데요. 가히 슈퍼푸드 중의 최고라 할 수 있는 스피루리나로 환절기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