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보리 음료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보리 음료

Lemon 0 2240

보리음료1.jpg


보리차와 같이 보리로 만든 음료는 지방이 적고 섬유질은 풍부해 다이어트와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보리 음료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가져다주는 좋은점 소개해드릴게요~




보리음료2.jpg



장을 청소한다
디톡스 제품들이 많은데요. 보리 음료야말로 요로를 해독하는 데 실제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로는 오줌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길로서 신장(콩팥), 요관, 방광, 요도 등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보리 음료에는 세포를 유지하게 하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 글루칸 성분이 풍부해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보리에 들어있는 베타 글루칸이 체내 기관을 청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또 신장 기능을 최적화시켜 신체의 자체 정화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보리음료3.jpg



요로 감염증을 완화한다
보리 음료가 약한 요로 감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리 음료는 요로 감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효과가 있는 가장 안전하고 값싼 방법인 것이죠.



보리음료4.jpg



소화 기능을 증진시킨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알칼리성인 보리 음료를 마시는 것은 소화기관이 잘 작동되도록 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변비나 치질, 위염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보리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은데요. 혹 설사 증상이 있을 때도 보리 음료를 마시면 체액과 전해질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리음료5.jpg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보리 음료는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시킴으로써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높고 지방은 적은 보리 음료는 소화가 천천히 되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 공복감을 없애고 간식을 먹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보리음료6.jpg



콜레스테롤을 억제한다
보리에는 토콜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보리 속 베타 섬유질이 심장 질환과 콜레스테롤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보리음료7.jpg



면역력을 강화한다
보리 음료를 마시면 면역력이 증강돼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리 음료에는 오렌지에 비해서도 비타민 C가 더 많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철분도 풍부해 빈혈증을 물리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보리음료8.jpg



당뇨병을 축소한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라면 보리 음료를 꾸준히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보리 음료에 들어있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베타 글루칸 섬유질은 당 흡수를 느리게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보리 음료가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남성의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보리음료9.png



대장암을 예방한다
보리 음료에 들어있는 페룰 산이 종양이 커지는 것을 막고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리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이 대장암 세포가 재생산되는 것을 막기 때문인 것이죠.




보리음료10.jpg



피부를 탄력 있게 한다
보리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피부의 탄력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이 피부가 늘어지는 것을 방지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것인데요. 또 보리에 들어있는 각종 항산화 성분은 피부에 손상을 주는 유해 산소를 없애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