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는 여름 다이어트, 우울증을 감소 시켜주는 음식

지치는 여름 다이어트, 우울증을 감소 시켜주는 음식

admin 0 2812

다이어트 팁

다이어트로 인한 우울증을 감소 시켜주는 음식


우울증감소음식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요즘같이 무덥고 습한 여름날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기 쉽습니다. 특히 폭식 후 죄책감으로 인해 우울증에 빠지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다이어트로 인한 우울증을 감소 시켜주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우울증 없이 활력 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


우울증감소음식2.jpg


호두


호두에는 우울증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먹거나 요리할 때 음식에 넣어서 먹으면 더 풍부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울증감소음식3.png



영양가가 풍부한 콩류에는 소화가 되어 혈당을 안정시키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울증감소음식4.png


커피


평소 커피를 즐기는 분들은 다이어트 할 때 커피를 끊는 것이 어렵다고 말합니다. 많은 양의 카페인 섭취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지만 하루 1~3잔 이상 마시지 않는다면 커피는 우울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감소음식5.jpg


버섯


버섯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비타민D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울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가 낮아 샐러드로 먹거나 물에 살짝 데친 후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우울증감소음식6.jpg


시금치


시금치는 피로를 풀어주고 우울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우울증감소음식7.jpg


사과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고, 사과의 상큼한 향기는 억압감, 우울증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 1~2개의 사과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울증감소음식8.jpg


강황


카레의 성분인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큐민은 숙취를 풀어주는 효과는 물론 우울한 기분을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카레를 자주 먹으면 우울증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감소음식9.jpg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휴대하며 출출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먹으면 좋습니다.


우울증감소음식10.jpg


연어


연어에는 호두와 마찬가지로 우울증을 감소시켜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감소음식11.jpg


굴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연 성분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굴의 비릿함이 싫다면 구이나 전, 찌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서 섭취하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