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을 위한 디톡스 요가

여성 건강을 위한 디톡스 요가

admin 0 2899

자궁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줄 디톡스 요가


자궁디톡스요가1.png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이렇게 덥고 습한 여름에는 건강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특히 여성이라면  자궁 건강이 몸 전체의 건강을 좌우하기 때문에 더 신경 써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자궁에 쌓이는 독소를 없애주고, 자궁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줄 디톡스 요가를 소개합니다! 생리 주기별로 나눠서 실천하면 좋은 디톡스 요가 동작 이니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


자궁디톡스요가2.png


자궁 건강 체크하기


- 생리 주기와 기간이 불규칙하고 생리통이 있다

- 생리혈의 색이 검은 편이고, 핏덩어리가 섞여 나온다

-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 손발이 차고, 가스가 많이 생기는 편이다

- 외식을 자주 하고,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다

- 차가운 음료를 즐겨 먹고, 미니스커트나 타이트한 바지를 입는다

- 굶는 다이어트를 자주 하는 편이다

-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

-변비가 심하다

- 얼굴에 뾰루지가 많이 나는 편이다

*위 내용에 해당하면 자궁 건강에 신경 써야 합니다.


자궁디톡스요가3.png


[생리기] 생리 시작일~생리 마지막일까지


고양이 자세

척추를 유연하게 해주고 기혈이 막힘없이 순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부의 힘을 기르고 자궁의 위치를 바로잡아 생리불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골반 주변부의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생리통이 심한 분들이 따라 하시면 좋은 동작입니다.



자궁디톡스요가4.png


1 기어가는 자세로 엎드려 양팔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 무릎은 골반 너비로 벌린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고개를 천천히 들어 올려 위를 쳐다본다. 동시에 허리는 최대한 바닥 쪽으로 내린다. 복부부터 가슴, 목 앞쪽에 자극이 가는 것을 느끼면서 동작을 실시한다.

3 숨을 내쉬면서 등을 최대한 동그랗게 말아 올린다. 이때 고개를 숙여 배꼽을 바라본다. ②와 ③ 동작을 3~5회 반복하고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자궁디톡스요가5.png


[황금기] 생리가 끝나고 다음날~배란일 전날까지


척추 비틀기 동작

배란이 잘 되기 위해서는 호르몬 분비가 균형 있게 이뤄져야 합니다. 척추가 변형되면 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는데 방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척추 비틀기 동작을 통해서 척추를 바로잡아 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궁디톡스요가6.png


1 바닥에 앉아 양손을 등 뒤에 짚는다. 오른쪽 무릎을 굽혀 오른발을 왼쪽 무릎 위에 가볍게 얹는다.

2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무릎을 왼쪽으로 넘긴다. 이때 고개는 오른쪽을 바라본다. 이 자세를 20~30초간 유지하고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3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동작을 반복하여 실시한다.


자궁디톡스요가7.png


[안정기] 생리 시작 후 14~21일까지


은총의 자세

호르몬이 급변하는 시기로 심신이 불안정해지기 쉽습니다. 이 자세는 뇌척수액의 원활한 흐름을 도와 정서적 안정과 호르몬의 분비를 이상적으로 맞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1 무릎을 꿇고 앉는다. 이때 손바닥을 뒤꿈치에 대고 엉덩이로 깔고 앉는다. 척추는 곧게 펴고 턱을 살짝 당긴 상태에서 미간에 의식을 집중하고 천천히 복식호흡을 한다. 천천히 10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쉰다.

2 양손을 허벅지 위에 편안하게 올려놓고 잠시 숨을 고르며 동작을 마무리한다.


자궁디톡스요가8.png


1 무릎을 꿇고 앉는다. 이때 손바닥을 뒤꿈치에 대고 엉덩이로 깔고 앉는다. 척추는 곧게 펴고 턱을 살짝 당긴 상태에서 미간에 의식을 집중하고 천천히 복식호흡을 한다. 천천히 10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쉰다.

2 양손을 허벅지 위에 편안하게 올려놓고 잠시 숨을 고르며 동작을 마무리한다.


자궁디톡스요가9.png


[생리 직전기] 생리 시작 후 21~28일


토끼 자세

생리를 시작하기 전에는 머리가 무겁고 피로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 동작은 정수리에 자극을 주어 머리가 맑아지고 피로 해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목덜미부터 어깨, 꼬리뼈까지 경직된 척추가 풀리면서 전신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궁디톡스요가10.png

 

무릎을 꿇고 앉은 자세에서 허리를 곧게 편다. 양손으로 뒤꿈치를 잡는다.

2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뒤꿈치를 잡아당기고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동시에 몸을 동그랗게 말아 올리고 정수리를 바닥에 닿게 한다. 20~30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복식호흡을 한다.

3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엉덩이를 뒤꿈치에 내려놓고 이마를 바닥에 댄다. 호흡을 정리하며 동작을 마무리한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