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이렇게 먹으세요~

다이어트 음식 이렇게 먹으세요~

admin 0 3430

다이어트 팁 

다이어트 음식에 대한 궁금증



다이어트음식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식이조절만으로 몰라보게 날씬해진 연예인들을 보고 부러워하는 분들 많으셨죠? 대체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음식을 먹어야 살이 빠질 수 있을지 오늘은 다이어트 음식에 관한 궁금증 해결해드립니다 :)


다이어트음식2.png



밥 대신 간식으로 대체하면 안 된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군것질을 멀리해야 합니다. 살이 찌고 빠지는 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열량이지만 같은 열량임에도 살이 더욱 잘 찌는 음식들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밥 반 공기와 초콜릿 1개는 150Kcal의 같은 열량이지만 함유된 당질이 달라 몸에 빠르게 흡수되고 지방합성이 촉진됩니다. 초콜릿뿐 아니라 우리가 살이 찌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딸기, 참외, 파인애플 등의 잘 익은 과일도 밥 대신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음식3.jpg



스트레스를 조절해야 폭식을 막을 수 있다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평상시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비만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식욕이 강하게 증가하여 폭식을 하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는 심리적 방어를 약화해 과식을 유발하고, 그로 인해 좌절, 자괴감을 주어서 우울증까지 동반하게 합니다. 평소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폭식으로 인한 요요를 예방하고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음식4.jpg


먹고 싶은 충동을 참을 수 없다면 몸을 움직여라


다이어트 중 먹고 싶은 충동을 참을 수 없어 힘든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텐데요. 음식의 유혹을 참기 힘들다면 먹는 것을 대신하는 활동을 정해 놓으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청소를 한다든가 여행 계획을 세운다든가, 게임을 하거나 쇼핑을 하는 것도 기분 전환이 되서 음식을 먹고 싶은 충동을 이겨낼 수 있게 해줍니다.


다이어트음식5.jpg



잠자기 전 음식 섭취는 절대 금물


우리 몸은 소화나 호흡 등으로 인해 소비되는 기초대사량과 신체활동에 의한 에너지 소비량이 있어 섭취하는 음식으로 에너지 이용 열량을 소모합니다. 그러나 잠을 잘 때는 이러한 에너지 소모량이 감소하여 자기 전에 섭취한 음식은 거의 모두 인체에 축적됩니다. 따라서 잠자기 전 치킨이나 라면 등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다면 아침에 얼굴이 붓고 체중이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자기 전 음식 섭취는 반드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음식6.jpg



술, 알고 마셔라


술의 열량은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소주 1잔 90Kcal, 진토닉 1잔 130Kcal, 위스키 1잔 140Kcal, 청주 1컵 260Kcal, 맥주 1컵 100Kcal, 화이트와인 1잔 50Kcal, 레드와인 40Kcal, 샴페인 1잔 20Kcal, 막걸리 1잔 100Kcal이며 이는 밥 한 공기에 맞먹는 열량입니다. 따라서 술을 많이 먹는다면 당연히 체중이 증가하게 되고 다이어트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술안주로 먹는 음식들은 대부분 고지방, 고칼로리의 음식이므로 참아왔던 식욕을 자극해 과식을 유발하고, 그동안의 식이패턴을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금주를 원칙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음식7.jpg



커피나 카페인 음료 대신 물


다이어트 중에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보다 물을 마시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활력을 주는 효과가 있지만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음료를 많은 양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며 다이어트 보조 식품을 복용하는 사람에게는 불면증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시럽이나 프림을 첨가하지 않고 마시고, 당분이 많이 함유된 카페인 음료는 삼가며 수시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음식8.jpg



우리가 대부분 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막상 제대로 실천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는 식이가 중요하기 때문에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실천해보신다면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해 살이 찌는 것을 막고 좀 더 효과적으로 체중관리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위가 끝날 듯 끝나지 않고 있는데요. 유난히 더운 올여름, 지치지 말고 조금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저희 웰모어웰에 문의해주세요 :)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