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식이요법 팁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식이요법 팁

admin 0 2868

다이어트 팁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식이요법



식이요법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체중감량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에 어떻게 체중을 유지하느냐도 중요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후 체중 유지에도 관심을 갖고 계시는 것 같아요. 요요현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습관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식이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식이요법2.png



요요현상이란? 


요요현상은 다이어트 후에 일어나는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우리 몸은 체중을 유지하기 위하여 에너지 소비량(발열, 호흡, 소화작용 등으로 소비되는 에너지)을 조절하는데요. 단식이나 절식 등의 다이어트로 인해 에너지 공급이 안 되는 상태에서 적은 에너지로도 살아갈 수 있도록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합니다. 이렇게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한 상태에서 이전과 비슷한 음식을 섭취한다면 오히려 전보다 빠르고 많이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 일종의 반동현상이 요요입니다.



식이요법3.png



요요현상 없이 체중 유지하는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게 되는 요요현상이지만 식이요법, 운동 등 생활습관이 바뀐 사람들의 경우에는 다이어트 후에도 체중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살이 쪘을 때의 생활습관을 버리고 건강한 삶의 원칙을 지키는 것이 요요현상 없이 체중을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4.jpg



요요현상 없이 체중 유지하는 다이어트 수칙


1. 단식이나 절식 같은 급격한 체중감소를 유발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피한다.

2.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키는 운동을 병행해야 체중이 감소하면서 근육 같은 체지방도 소실되어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3. 행동교정을 통해 감량한 체중을 적어도 6개월 이상 지속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는다.


식이요법5.jpg



식이요법 다이어트 기간


사람마다 권장되는 다이어트 기간은  상이합니다. 자신이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 하고 있는가, 현재 비만도는 어느 정도인가, 체질, 체형, 나이 등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건지 혼자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게 굶거나 특정 제품만을 2주 이상 섭취하는 방법 등은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전문가와 상담 후에 가능 여부와 기간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식이요법6.jpg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


1. 음식을 천천히 먹는다.

2. 한 번의 식사에 20~30분 정도 시간을 들이며 천천히 오래 음식을 먹는다.

3. 다른 일을 하면서 음식을 먹지 않는다.

4. 음식 먹는 장소를 한 곳으로 정한다.

5. 음식을 더 먹고 싶을 때는 5분 정도 기다렸다 생각해본다.

6. 밤늦게 음식을 먹지 않는다.

7. 한 끼에 음식을 몰아서 먹지 않는다.



식이요법7.png



식이요법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는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의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현실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감량 후의 생활에 대한 상상보다 내일은 다이어트를 위해 무엇을 할지를 생각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체중의 변화보다는 생활의 변화가 이루어졌을 때 가능합니다. 힘들더라도 안 좋은 생활습관을 고치고 건강한 음식 섭취를 통해 아름다운 몸매 가꾸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