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려면 먹어야 할 식품
안녕하세요~ 여름 끝 가을 시작이지만 두꺼워진 옷 사이로 튀어나오는 살을 결코 방치할 수만은 없습니다. 자칫 방심하면 눈에 띄게 뱃살이 늘어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뱃살을 빼려면 먹어야 하는 음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셀러리
셀러리 속 ‘프탈리드‘라는 성분은 이뇨 현상을 유도해 부종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칼륨이 염분 배출을 돕습니다. 풍부한 식이 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해 숙변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과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은 사과를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사과와 함께 오트밀을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사과 속 풍부한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은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에 더해 펙틴 성분은 장 기능을 높이고 체내 노폐물 배출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열량이 75~130칼로리 정도로 낮은 식품입니다. 그러나 칼륨,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고 필수 비타민을 공급하기 때문에 배가 고프고 기력이 없을 때 간식으로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빛 성분인 라이코펜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과 무기질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높은 항산화 효과로 혈액 속 지방 축적과 나쁜 콜레스테롤(LDL)도 방지한다고 합니다.
체리
체리는 소화 기관과 심장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요산을 공급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고,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개류
조개류는 불포화 지방 함량이 높아 섭취 시 몸속 지방 축적을 방지합니다. 혈관 속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오메가-3도 풍부합니다. 비타민과 타우린도 많아 피로 해소에도 훌륭하다고 합니다.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해서 식단 조절과 운동하시고 날씬한 배를 만들어 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