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식품
안녕하세요~ 환절기 면역력 관리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면역력은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말합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면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발효 식품
김치, 콤부차, 사우어크라우트(독일식 양배추 절임), 피클(채소 절임), 미소(일본식 된장국) 등 발효 식품은 체중 감소에 좋을 뿐만 아니라 소화 작용을 돕고, 유해 세균을 파괴하거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릭 요거트
과일이나 당분 등의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는 그리스식 요구르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 기능 돕고, 장 건강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굴
굴, 살코기, 게, 바닷가재, 땅콩 등에는 천연 아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감염되거나 중독된 세포를 격퇴하며, 감기를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은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제로 꼽힙니다. 마늘에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비타민B6, 항염증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생강
생강에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 세포인 T-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은 점액의 생산을 억제해 점액에 의해 콧구멍 등이 막히는 현상을 없앤다고 합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몸속의 미생물을 배출시켜 기도(숨길)와 소화관, 피부의 점막 표면이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황
강황의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는 강력한 효능이 있습니다. 커큐민은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 우리 몸이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격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 케일, 파슬리, 셀러리 등의 녹색 잎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소화관 작용을 촉진하고 해로운 환경 독소를 제거하며, 간 기능을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생선
살코기와 생선, 달걀뿐만 아니라 콩과 견과류, 씨앗 등에 많이 든 단백질은 면역기능을 포함해 여러 가지 생물학적 과정에서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퀴노아라는 곡물은 글루텐은 전혀 없고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간직한 완벽한 단백질 보고로서 몸속의 독소를 청소하고 면역력을 증장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건강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