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데 좋은 여름철 과일, 채소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철에는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 때문에 체중을 비롯한 뱃살 관리에 느슨해지기 쉽다. 또한 폭우와 무더위로 인해 운동 등 신체활동을 활발하게 하기도 힘든 시기다. 오늘은 뱃살 빼는데 좋은 여름철 과일, 채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체리
체리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짙은 빨간 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이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항염증 효능을 갖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양파
양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인, 철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 있는 반면, 열량은 100g 당 36칼로리에 불과합니다. 열량이 낮고 지방도 거의 없는 대신 식이섬유는 풍부해 소화 작용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에 풍부한 알리신 성분은 돌연변이 물질을 퇴치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알리신이 간세포에 있는 환원효소를 억제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생성을 떨어뜨립니다. 여기에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며,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섬유질, 비타민C, 항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블루베리는 기억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항산화 및 항염증 물질, 그리고 비타민 성분들이 들어 있어 시력을 향상시켜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키위
키위는 달콤한 맛을 주면서도 당분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과일입니다. 같은 양의 바나나보다 칼륨은 더 많이 함유하면서 당분과 열량은 낮습니다. 중간 크기 키위에는 당분이 단지 7g이며 섬유질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 응고에 중요한 비타민K의 보고입니다. 또 항산화 물질도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심장질환과 당뇨병, 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더운 날씨에 운동은 힘들고 뱃살은 걱정이라면 소개해 드린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 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