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을 살리는 운동법 : 뱃살 빼는 짐볼 스트레칭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신경 쓰이는 뱃살
뱃살 빼는 짐볼 스트레칭
날씨가 점점 따뜻해질수록 드러나는 뱃살 때문에 고민이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출산을 한 여성의 경우 늘어지고 주름진 뱃살이 골칫거리이실 텐데요. 탄력 잃은 뱃살을 팽팽하게 되돌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히 노력하는 것입니다. 탄력 있고 슬림한 배를 만들 수 있는 짐볼 스트레칭법을 소개해드릴 테니 집에서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
탄력 있고 슬림한 배를 만드는 짐볼 스트레칭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가슴을 편 채 똑바로 서서 시선은 정면에 고정한다. 이때 짐볼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팔은 귀 뒤로 붙인다. 만약 어깨 근력이 부족해 짐볼을 들 힘이 부족하다면 머리 위에 얹는다.
2 배의 오른쪽 복근(외복사근)이 땅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상체를 왼쪽으로 숙여 최대한 스트레칭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다음 다시 상체를 오른쪽으로 숙여 배의 왼쪽 복근을 스트레칭한다. 움직일 때 골반이 옆으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하체를 정확하게 고정시킨다.
3 매트에 똑바로 눕는다. 양팔로 자세를 단단히 고정한 다음 짐볼을 발 사이에 끼우고 하늘을 향해 들어 올린다. 이때 90도 각도로 들어 올리는 것이 기본자세이지만, 더 좋은 운동 효과를 원한다면 아래쪽으로 다리를 내려도 좋다.
4 발을 앞뒤로 움직여가며 짐볼을 굴린다. 너무 욕심내지 말고 복근이 움직이는 것에 집중하며 천천히 스트레칭한다. 짐볼을 돌릴 때마다 숨을 내쉬면 힘들이지 않고 쉽게 동작을 실시할 수 있다.
5 팔을 머리 위로 살짝 뻗은 상태로 매트에 똑바로 눕는다. 그다음 짐볼을 발 사이에 끼우고 움직이지 않도록 발로 살짝 눌러준다.
6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움직여 몸을 폴더처럼 접어 발에 있는 짐볼을 팔에 옮겨 놓는다. 다시 몸을 접어 손에 있는 것을 발로 옮긴다. 이 동작을 1회로 몸이 접힐 때 숨을 내쉬고 몸을 펼 때 숨을 들이마신다. 동작을 5~6회 반복한다.
탄력을 잃고 튀어나온 뱃살을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식단 조절과 함께 뱃살 관리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 매일의 다이어트를 기록하고 체크해보세요. 다이어리에 직접 기록하는 것도 좋고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더 높이길 원하는 분들은 셀룰라이트 크림이나 패치와 같은 뱃살 전문 다이어트 제품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기 전에 탄력 있고 슬림한 몸매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