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늘리는 음식
안녕하세요~ 내장 속 박테리아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내장에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박테리아가 건강한 균형 상태를 유지하지 못할 때 위장 장애와 비만 등이 발행한다고 하는데요.
장내 박테리아 균형이 깨지면 만성질환까지 생겨 우리의 삶의 질은 더 저하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장 건강을 해치고 뱃살을 늘리는 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설탕이 든 시리얼
장 건강을 망치는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설탕이 많이 든 정크 푸드라고 합니다. 특히 건강식이라는 오해를 받고 있는 설탕이 든 시리얼, 단백질과 시리얼 바 등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시리얼을 고를 때는 설탕이 코팅된 것보다 아무 것도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달콤한 요거트
장내 세균 균형을 잡기 위해 요거트를 먹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설탕을 비롯해 각종 향신료가 첨가된 요거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향신료나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요거트와 과일을 같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베이컨, 기름진 고기류
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단은 심장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지나친 육류 섭취는 오히려 장에 좋은 균을 죽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붉은 고기를 많이 섭취한 사람일 수록 야채와 같은 섬유질 음식을 덜 섭취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샌드위치
샌드위치에 사용되는 빵은 정제곡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햄은 나트륨이 많습니다. 붉은 고기가 장내 세균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중 하나는 트리메틸아민옥사이드(trimethylamine-N-oxide; TMAO)이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TMAO는 체내의 모든 조직에 분포하는 면역담당 세포인 대식세포에 콜레스테롤을 쌓이게 하고, 동맥 내부에 혈전을 형성하면서 심장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고 합니다. 붉은 고기에 함유된 카르니틴과 콜린은 장내 세균은 이를 트리메틸아민(TMA)으로 바꾸며, 이는 간의 효소에 의해 트리메틸아민옥사이드(TMAO)로 변환된다고 합니다.
수프
흔히 국물이 있는 음식은 배를 채우고, 배고픔을 충족시켜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수프는 나트륨 함량이 상당히 높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트륨 함량이 지나치게 높은 음식은 장 속 유익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감자칩, 기름기 많은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없는 탄수화물 과자와 튀김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가득한 기름으로 튀긴 음식은 기름을 흡수하고 여분의 칼로리가 가득 차게 됩니다. 튀긴 음식을 자주 먹으면 비만이 되는 이유라고 합니다.
뱃살을 줄이고 장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음식 섭취에 더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