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탈 완화, 위장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 약간만 상한 음식을 먹어도 배탈이 나기 쉽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하는 등 치료를 해야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거나 증상이 비교적 가벼울 때는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배탈 증상을 완화하고 위장에도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생강
생강이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은 하루에 4g 정도만 먹는 게 좋습니다. 생강차나 생강 캔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허브 차
따뜻한 차는 장을 진정시키는 효소가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와 캐모마일 차는 위를 치유하는 독특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대장에서 항 통증 통로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페퍼민트는 또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메스꺼움을 누그러뜨리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바나나
운동선수들에게 바나나는 좋은 에너지 촉진제입니다.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키는 성분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흰쌀밥, 찐 감자
위가 좋지 않은 상태일 때는 흰쌀밥이나 찐 감자 등을 먹는 게 좋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파파야
열대과일인 파파야는 위장에 좋습니다.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며 변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단백질을 분해해 건강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 위를 안정시킨다고 합니다.
무더위 속 음식 섭취에 조심하셔서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