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 노화 위해 섭취하면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조금 더 젊고 건강해지기 위해서 노력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하고 싶다면 가공식품 보다는 자연 식품을 섭취 하는 게 좋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실텐데요. 식물성에 최소한의 가공을 거치는게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저속 노화를 위해 매일 섭취하면 좋은 건강한 음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심장병 퇴치에 도움이 되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아침 식사로 오트밀에 올리브오일을 뿌리거나 베리류를 첨가해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호두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의 견고한 공급원으로,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LDL)을 낮추고 건강에 좋은 영양소(HDL)를 높이는 지방이라고 합니다.
버섯
속이 꽉 찬 버섯은 소고기의 대용품으로 한 끼 식사에서 최대 400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릭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소화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박테리아)가 풍부한 그릭 요거트는 무균 요거트보다 1회 제공량에 8g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샐러드 드레싱으로 고기 및 야채와 함께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달걀
달걀 흰자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없는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달걀 노른자에도 비타민 B12와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임산부에게 특히 중요한 영양소인 콜린이 함유되어 있어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키위
키위는 오렌지보다 비타민 C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륨과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얇게 썰어 꿀을 뿌린 다음 구운 무가당 코코넛을 뿌려먹는 것도 별미라고 합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항산화 성분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반찬 또는 간식으로 고구마를 챙겨 먹으면 노화 방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케일
케일에는 칼슘,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및 기타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케일은 황반변성의 발달을 늦출 수 있는 눈 친화적인 영양소인 루테인의 좋은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소개해 드린 노화를 늦추는 건강한 음식 섭취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