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에 좋은 과일
안녕하세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지는 속도가 빨라지는 현상은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탈모인들의 고민이 더 커지는데요. 모든 건강 식단에 빠지지 않는 과일은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되는 과일을 소개해 드립니다.
사과
모근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콜라겐이 필요합니다. 콜라겐은 고기, 생선, 달걀 등 단백질을 섭취할 때 합성되는데 이때 비타민C가 필요합니다. 사과에는 비타민C를 비롯해 비타민A, B가 풍부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고 비듬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프로시아니딘이 풍부해 새로운 모발이 자라는 걸 돕는다고 합니다.
딸기
베리류 중에서 비타민 C 함유량이 가장 많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제로서 면역 체계를 지원해 모공(털구멍)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안토시아닌도 들어있어 머리털 색깔을 생생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망간이 풍부합니다. 특히 파인애플의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 등 항산화 성분은 노화로 인한 모낭 약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은 다른 식품이 함유한 것보다 오래 지속하기 때문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키위
비타민A, E, K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루테인, 크산틴이 풍부합니다. 게다가 오메가-3 지방산까지 함유하고 있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아연과 마그네슘, 인 등은 혈액 순환을 도와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고, 구리 성분은 모발 색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복숭아
두피에 기름기가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모발이 제대로 자라지 못하는데 이때 복숭아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풍부한 비타민A, C가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파파야
큼직한 파파야 하나에는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C가 235㎎이나 들었습니다. 이는 하루 권장량의 두 배가 넘습니다. 파파야는 또 칼륨이 풍부해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지 않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되는 과일 참고하셔서 풍성한 모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