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완화하는 데 도움 되는 음료
안녕하세요~ 사실상 모든 사람들이 일생 동안 한두 번 이상은 경험하는 두통. 병에 의해 발생하는 게 아닌 일반적인 두통은 적절한 치료를 하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차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료를 소개해 드립니다.
저지방 우유
리보플래빈(비타민B2)은 편두통 발작 빈도를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지방 함량이 2%인 저지방 우유 한 잔에는 0.5㎎ 가량의 비타민B2가 들어있는데, 이는 성인 일일 권장량의 절반에 가까운 수준이라고 합니다.
디카페인 커피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편두통 발작이 일어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카페인 음료인 커피를 끊는 것이 어렵다면 디카페인 커피로 바꾸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디카페인이라고 해서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것은 아니므로, 하루에 한 잔 정도로만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녹차
녹차 한 잔(약 230g)에는 30~50㎎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같은 양의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양은 약 80~100㎎입니다. 따라서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는 것이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차
생강은 편두통 발작의 증상인 구토와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없더라도 평소 카페인 음료 대신 마셔도 좋습니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은 통증 완화 효과가 커서 두통뿐 아니라 근육통, 생리통 등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페퍼민트티
페퍼민트는 긴장성 두통에 효과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근육 이완 및 상쾌한 향으로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편두통 발작을 일으키는 흔한 원인 중 하나가 탈수증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운동 전후나 더운 날씨에 충분히 물을 마셔 탈수증을 막는게 좋다고 합니다.
포도, 오렌지 주스
마그네슘은 편두통 발작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미네랄 성분입니다. 포도주스 반 잔 분량에는 약 10㎎의 마그네슘이 들어있습니다. 성인 여성의 하루 마그네슘 권장량은 310~320㎎, 남성은 400~420㎎입니다. 또한 오렌지주스에도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통과 편두통 발작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물
레몬물은 비타민 C와 수분 보충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피로나 숙취 관련 두통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알코올, 과도한 카페인 음료, 당분 많은 탄산음료 대신에 소개해 드린 음료를 섭취하시면서 두통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