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소 제거하는 간 정화 식품
안녕하세요~ 매일 피로에 절어 산다면 간 건강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간. 일상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간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체내 독소를 깨끗이 제거 하는 간 정화 식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마늘
마늘은 알리신과 셀레늄이 간 해독 효소 활성화합니다. 그뿐 아니라 간 주변의 지방을 줄이고 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레몬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해독을 촉진합니다. 아침에 따뜻한 레몬물을 섭취하면 간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간이 산화되는 것을 막고, 항염 효과가 있으며 간암 세포가 자라나는 걸 억제하는 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녹색 채소
케일, 루콜라 등 녹색 잎이 달린 채소는 엽록소가 풍부해서 해독 작용을 돕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간세포를 보호하고 지방간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는 간 손상을 막아주며 간 내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트
비트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간 손상을 막고 베타인 성분이 간세포 재생 및 간 주변의 지방 축적을 줄여줍니다. 또한 혈액 정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기름진 생선
연어와 고등어, 청어, 정어리, 참치 등 기름기가 풍부한 생선에는 간 염증을 줄이는 데 좋은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연어는 노화 방지, 두뇌 및 장 건강 유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커피
하루 2잔의 커피는 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미 간 질환을 겪고 있다면 간 손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2잔 가볍게 커피를 즐겨보세요.
올리브 오일
지중해식 식단의 핵심 식재료인 올리브 오일은 몸의 염증을 줄이고 간 효소 수치를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견과류
호두, 아몬드, 헤이즐넛은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E,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간의 염증을 줄이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과도한 당과 포화지방이 들어 있는 가공식품, 술을 피하고 위에 소개해드린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서 간 건강을 관리해 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