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항염증 식품
안녕하세요~ 몸이 더부룩하거나 느리거나 예전과 같지 않다면 체내 염증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만성 염증은 피로, 관절 통증, 장 문제 및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평소 무엇을 먹느냐가 염증을 조장하거나 퇴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항염증 식품은 몸속의 만성 염증 반응을 줄이고, 면역 균형을 돕는 데 효과적이어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몸에 좋은 항염증 식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 베리류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강력한 항산화·항염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 포함된 폴리페놀과 올레산 성분이 항염증 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강황
강황은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활성 화합물인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큐민은 CRP 및 TNF-알파와 같은 염증 지표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
생강은 메스꺼움 완화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만성 질환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염증제입니다.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체내 스트레스를 진정시킴으로써 생강은 전신 염증을 관리하고 관절 통증, 팽만감, 피로와 같은 일반적인 증상을 완화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혈당을 안정시키는 섬유질과 복합 탄수화물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에너지가 필요한 생리 주기의 황체기에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녹색 채소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 등 짙은색 채소에 포함된설포라판·비타민 K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녹차
고구마와 마찬가지로 녹차에도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식물 화합물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차의 주 성분 카테킨이 활성산소와 싸우고 세포의 스트레스를 줄이며 신체의 자연 해독 시스템을 지원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찾아내는 것과 더불어 염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슬기롭게 건강 관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